본문 바로가기

FOOD레시피/과일&채소 보관

아보카도 Avocados

Avocados 아보카도



외국에 잠깐이라도 살아보거나 해외여행이 보편화된 행운은 우리 식문화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의 식탁에는 세계각국의 요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그중 요즘 대형마트가 아니더라도 볼 수 있는 아보카도

오늘은 아보카도를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아보카도를 구입할 때 살짝 말랑 말랑 할 듯한 상품을 고르라고 합니다.

너무 딱딱한 아보카도는 맛도 없고 비싸기만 할 뿐이지요 그러나 우리나에서 파는 아보카도는 익기전에 수확해서 출하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아보카도가 아마 신중에 신중을 가해서 사야하는 장바구니 식재료가 되었습니다.

 

숙성이 덜 되었다면 그냥 식탁 주변이나 차갑지 않은 곳에 두시고 수시로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만약 바로 요리를 해야 한다면 30초 정도 전자렌지에 넣어 돌려주세요

 

그게 아니라면 숙성된 아보카도는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냉동은 단지 숙성 공정을 중단시킵니다. 또한 종이 봉투에 아보카도를 유지하는 것이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숙성 과정을 가속화 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카운터에 아보카도를 두는 것은 하루나 이틀 후에 먹을 수있는 아보카도에 대해서는 여전히 완벽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할 때 더 오랫동안 보관할 것임을 알면 좋습니다.

 

캘리포니아롤이나 과카몰리 딥 소스를 만들 때 빠져선 안되는 재료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잘익은 아보카도는 껍질을 살짝만 만져도 저절로 벗겨집니다. 단맛도 풍부하고 그냥 먹어도 될 정도로 신선하고 과즙이 풍부하죠 ~ 아보카도의 특유의 비릿맛을 원하지  얼음 몇개와 살짝 갈아서 초코시럽을 뿌려 마시면 그야 말고 더운 여름 최고의 보양식이 됩니다. 

 

 

 

'FOOD레시피 > 과일&채소 보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화과  (0) 2017.01.13
딸기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법  (0) 2017.01.13
사과  (0) 2017.01.13
감자  (0) 2017.01.12
버섯  (0) 2017.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