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레시피/음료

밀크티(태국/홍콩/말레이시아) 만들기

 밀크티(태국/홍콩/말레이시아)



XOXO 태국 밀크티

XOXO 홍콩밀크티

XOXO 테타릭 (말레이밀크티)



태국 밀크티






 

요즘 태국식당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탄산음료 다음은 음료칸을 차지하고 있는 친구가 태국 밀크티차이엔입니다. 그러나 어느 식당에서도 태국에서 먹었던 맛을 재연하는 곳은 극히 드믈고 역시나 저급분말을 사용하는 곳이 많아서 텁텁한맛이 강한 음료가 나와 매우 실망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시죠 ?

 



 

타이 밀크티는 홍차, 향신료, 설탕 및 일반적으로 달지 않는 연유로 만들어 집니다.

 

태국 차에는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 우유가 들어간 차를 차 엔 이라고합니다.

우유가 없는 차를 차 덤 이라고합니다..

 

이 태국 음료는 전통적으로 강하게 우려진 실론티로 만들어졌습니다.

다른 성분은 오렌지 꽃송이 물, 스타 아니스, 타마 린드 씨앗 , 때로는 다른 향신료를 첨가 할 수 있습니다.

 

태국 차는 종종 저급 분말 또는 시럽으로 만들어 지지만, 이 요리법에서는 양질의 홍차와 향신료로 맛을냅니다.

 

태국 차를 좋아한다면 태국의 아이스 차와 비슷한 Cha Yen Thai 아이스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연유와 스팀 우유를 라임 주스와 재스민 성분으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차이엔 재료

 

2 큰술 실론, 아삼 또는 키문과 같은 강한 홍차

(또는 강한 홍차 티 4 개를 사용하거나 4 큰술 루이보스와 함께 카페인이없는 태국 아이스 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조각 스타 아니스

2 포드 카 다몬

1/2 계피 스틱 (옵션)

1/8 바닐라빈 (선택)

타마 린드, (선택 사항)신맛

1/4 tsp. 아몬드 추출물 (선택 품목)

끓는 물 1

1/2 tbsp. 설탕

1/2 tbsp. 가당 연유

1 큰술 스팀 우유 (또는 코코넛 밀크 또는 전유)

장식용 민트 잎 (선택 사항)

 

조리방법

 

5 분 동안 끓는 물에 차와 향신료를 가볍게 저어주십시오.

두 가지가 완전히 녹을 때까지 설탕과 연유를 넣고 저어줍니다.

두 개의 작은 유리에 부은 다음 스팀밀크 (또는 코코넛 밀크 또는 전유)로 가볍게 덥어 주세요.

 

스팀밀크는 직접 데우는 것보다 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없으면 전자렌지에 김이 날 정도만 해서 데워주시면 됩니다.

 





홍콩스타일의 밀크티 







 

홍콩에서는 흔하게 어떤 가게든 밀크티를 팝니다. 심지어 일반 식당에서도 밥과 합께 주문하는 이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여행을 하다가 지칠 때 혹은 배는 고프지 않지만 살짝 출출할 때 자주 찾게 되었던 홍콩 밀크티가 생각이 나서 이렇게 레시피를 찾아서 적어봅니다. 이렇게 여행을 하면서 그 나라에서 먹었던 음식이며 음료 그때의 분위기를 생각하면 지금 일상이 아무 변화가 없더라도 추억하면서 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살짝 투박하지만 깊은 맛이있는 홍콩 밀크티 만드는 법!!!



(시중 마트에 파는 밀크티는 티의 맛이 진해서 일반적으로 밀크티를 엄청 좋아하는 사람아니고는 입맛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홍콩 밀크티는 팬티 스타킹과 비슷한 대형 차 양말에 종종 양조되기 때문에 "팬티 스타킹 티"또는 "실크 스타킹 티"라고도합니다. 그것은 스팀밀크 덕분에 매끄럽고 크림 같은 질감을 갖습니다 (또는 단맛을 연유를 선택하면 달콤하고 감칠맛 나는 맛이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밀크는 홍콩에서 시작되었습니다.밀크티는 홍콩에 대한 영국 식민 통치에서 유래합니다. 홍차가 우유와 설탕과 함께 제공되는 영국식 전통차 애프터눈 티는 홍콩에서 인기있는 음료가 되었습니다. 밀크티는 일반 우유 대신 증발 또는 연유로 만든 것을 제외하고는 비슷합니다. 그것은 평범한 "중국 차"와 구별하기 위해 "밀크티"라고 불립니다.

 

홍콩에서는 홍콩 스타일의 밀크티라고합니다.

 

홍콩인들의 밀크티 사랑을 보여주는 새로운 아이템은 아이스 밀크 티입니다.

캔이나 플라스틱 병에 들어있는 아이스 밀크 티는 7-ElevenCircle K와 같은 홍콩의 많은 편의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차우는 우유와 설탕 대신 연유로 만든 밀크티 입니다. 그것의 맛은, 예상 될 수 있듯이, 보통 밀크티보다는 더 감미 롭다. 우유 차와 커피는 함께 위안이라고 불린다.

 

정말 좋은 밀크티는 매우 매끄럽습니다 (크림같은 부드러움이 특징). 맛있는 밀크티는 마신 후에도 컵 립 안쪽에 흰색 거품 잔류 물이 있습니다(맥주에서 말하는 엔젤링). 이 하얀 거품은 사용 된 증발 우유에 있는 버터 지방의 농도가 충분히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홍콩'스타일의 밀크티의 맛과 질감은 사용 된 우유의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홍콩 카페에서는 우유를 가득채우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는 순수하게 증발 된 우유가 아니라 (대부분의 소매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탈지 우유와 콩기름의 조합을 의미합니다.(이때는 사실 조금 텁텁하거나 가벼운 맛에 비에 질감이 묵직합니다)

 

다음은 고전적인 홍콩 스타일 밀크 티 조리법의 쉬운 예입니다.

홍콩 밀크티는 어느나라의 밀크티보다 조금 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재료

 

1

2 바스라. 홍차 잎 (선호하는 대담한 실론 차)

1 작은 (14 온스)은 감미료, 응축 우유 또는 14 온스의 증발 우유, 설탕 ()

 

조리법

 

중간 열 이상의 작은 냄비에 물과 차잎을 결합하십시오.

열을 줄이고 3 분 동안 끓으십시오.

불을 끄고 팬에 연유를 저어주세요 다시 팬에 불을 키고 약불로 3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뜨거운 밀크티를 원하면 그대로 드셔도 좋지만 얼음을 넣어서 차갑게 마셔도 좋습니다.

홍콩스타일은 작은 유리잔에 따라 마시는 것이 TIP



말레이스타일 밀크티 Teh Tarik 




Teh tarik, 또는 '뽑아 낸 차'는 음료 이상입니다. 상징적 인 말레이시아 음료 인 차를 만드는 과정은 예술의 한 형태입니다


 처음 말레이시아 도착해 먹었던 음식이 인디안 음식점에서 먹었던 난과 탄두리치킨 그리고 이 따뜻한 테타릭 한잔입니다. 난을 만드는 모습도 정말 낯설고 이색적인 풍경이 였는데 테타릭을 만들던 그 손놀림은 모든걸 압도하고도 남을 장관을 연출해주었고 그 이후 그 모습이 한번 더 보고 싶어서 테타릭을 마시게되면서 여행이 끝날 시기에는 그 맛에 중독되어서 매일매일 마시지 않고는 여행을 할 수 없었습니다.  아침에 신문을 읽으며 차를 마시고  여행 중간중간에 가지는 티타임의 시간은 하루의 시작과 중간점검 그리고 바쁜 스케줄에 주는 잠깐의 여유를 선사해 주었습니다.  티 타임을 갖는 나라들은 대부분 아무리 바빠도 여유를 잊지 않는 모습이 한편으로 내심 부러웠습니다. 잠깜이나마 그들 속에 들어가 같은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것 만으로도 삶이 풍성해지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재료

 

2 ½ tbsp 티백

500 ml (2 ) , 뜨거운

두유 4 큰술

 

도구

손잡이가있는 머그잔 x 2

커피 필터

 

조리법

 

 

차를 만들려면 :

1. 손잡이가 달린 커다란 스틸 컵에 가루 차를 넣고 뜨거운 물을 넣으십시오.

덮게를 덮고 약 5 분 동안 두십시오.

2. 손잡이가 달린 다른 강철 컵에 커피 필터를 통해 우려진 차를 걸러냅니다,

3. 연유를 첨가하십시오. .

 

 

테타릭 묘기 따라하기

 

한 손에는 차가있는 깨끗한 스틸 컵을 들고 다른 차에는 찻잔을 붓습니다. 차가 거품이 될 때까지 몇 번 과정을 반복하십시오. 최대한 거품이 날 정도로 섞어주세요 . Ice Tarik에서 얼음 조각을 몇 개 넣어 차갑게 즐기세요.

Teh Tarik 준비 완료!



 







'FOOD레시피 > 음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사이더 만들기  (0) 2022.01.01
맛있는 밀크티 정석 TOP3  (0) 2017.01.30